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 직장 내 갑질, 괴롭힘 예방 홍보캠페인 전개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 직장 내 갑질, 괴롭힘 예방 홍보캠페인 전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4.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중구청 정문과 후문에서 직장 내 갑질, 괴롭힘 예방 홍보캠페인을 전개한 모습
13일 중구청 정문과 후문에서 직장 내 갑질, 괴롭힘 예방 홍보캠페인을 전개한 모습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은 최근 직장 내 갑질과괴롭힘으로 고통받는 직원이 없도록 하기 위해 갑질과 괴롭힘이 중대 범죄임을 밝히고,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중구청사 정문 앞과 후문 앞에서 직장 내 괴롭힘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은 더 이상 싫어요!!, 더 이상 갑질하지 마세요!!’라는 구호를 시작으로, 가정에서도 ‘자녀들에게도 고함지르지 않는 세상’을 만들도록 확대시키는 것으로 캠페인을 마무리하였다.

또한 직장 내 갑질, 괴롭힘 근절은 물론 성희롱, 성폭력 없고 반말과 막말을 하는 명령식의 언어를 대신하여 소통과 존중으로 일할 맛 나는 건전하고 깨끗한 직장을 만들어 나가자는데 뜻을 함께 했다.

한편, 대전중구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지난 2019년 충청권 최초로 위원장 직속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신고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조합원간 상호 존중의 직장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정만 위원장은 양일간 홍보캠페인으로 "직장 내 갑질 등 고질적인 병폐들을 하나씩 척결해 나가며 MZ세대 새내기 공무원들이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주도적으로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노동조합에서는 “몸과 마음이 아프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권리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갑질, 괴롭힘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