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 제작·배포지
대전 동구,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 제작·배포지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4.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정확한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위해 현장 상담기법, 업무 지침 등 다뤄
동구청 직원들이 사회복지업무 매뉴얼 책자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동구청 직원들이 사회복지업무 매뉴얼 책자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 직원들의 민원응대와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각 동에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회복지 업무 매뉴얼은 복지서비스의 다양한 종류 및 변화 등 업무의 양적 증가에 따른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와 사무 인수·인계, 복지업무 분야별 상호 공유로 체계적인 업무수행 및 역량강화를 위해 제작됐다.

사회복지업무 매뉴얼에는 현장 상담기법과 업무별 흐름도에 따른 처리절차, 신청 시 구비서류, 복지시설 현황, 업무 지침 목록, 사회복지분야 수상실적 등이 수록됐다.

특히, 핵심적인 업무 노하우와 업무 처리 시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설명해 다양한 민원사례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사회복지 업무의 다양성과 복잡성으로 전반적인 업무 파악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이 업무를 신속하고 올바르게 습득하기 위한 매뉴얼을 제작했다”며 “복지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으로 복지 수요자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