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시의원, 대전의료원 건립·운영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이종호 시의원, 대전의료원 건립·운영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3.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호 의원이 14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건강한 대전의료원 건립 및 운영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이종호 의원이 14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건강한 대전의료원 건립 및 운영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가 주최하고 복지환경위원회와 대전의료원설립시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건강한 대전의료원 건립 및 운영방안 모색 정책토론회’가 14일 오후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는 이종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구2)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서울시립대 나백주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박희용 의료원설립팀장 △임동진 대전충남보건의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 △조승연 인천의료원장 △조혜숙 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본부장 △황성현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건강한 병원, 진정한 의미의 공공병원 건립방안 및 조례제정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자리로, 자유로운 토론과 참여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일반시민들에게도 방청할 수 있도록 공개하여 진행됐다.

이종호 의원은“우리시의 오랜 염원인 대전의료원 설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된 만큼 시민과 관련분야와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대전의료원이 설립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