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대전 동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3.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 분야와 마을단위 문제해결 등 총 18억 규모… 다음달 22일까지 접수
동구청사 전경 [사진/동구청제공]
동구청사 전경 [사진/동구청제공]

대전 동구는 다음달 22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주민 생활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제도로, 올해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10억 원 규모의 구정참여형 지원사업(시비)과 마을 단위 문제해결을 위한 8억 원 규모의 동 지역회의 지원사업(구비)으로 나눠 총 18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동 지역회의 지원사업은 전년과 동일하게 16개 동에 각각 5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우수시책의 경우는 추가 선정해 주민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이 구 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 검토 후 온라인 투표와 마을총회 등의 과정을 통해 7월 말 최종 결정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도 예산에 반영된다.

공모사업 제안 접수는 동구 주민, 동구 소재 직장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전시·동구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kqudwns77@korea.kr)로 신청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구청 자치분권과로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하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구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할 수 있는 만큼, 우리 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