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꿈끼카드 지원
세종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꿈끼카드 지원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3.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원 상당 포인트카드 지급…진로·직업체험 용도로 사용
꿈끼카드 홍보물
꿈끼카드 홍보물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가 만13세 청소년에게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 카드를 지급,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꿈끼카드’ 사업을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

사업 대상자는 관내 주민등록이 된 만13세의 중학교 1학년 재학생, 학교밖청소년과 세종시로 전입 온 청소년 등 총 5,156명이다.

꿈끼카드는 충전식 포인트 카드로 연간 10만 원이 지원되며, 등록된 진로·직업·문화체험, 스포츠체험 등 가맹점 210여 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꿈끼카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지난해 4,989명의 청소년에게 꿈키카드를 발급해 약 4억 4,000만 원 상당을 지원했으며 사용률은 88.9%를 달성했다.

신청·접수는 중학교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카드 수령 후에는 꿈끼카드 누리집(sj.youthcard.kr)에 접속해 사용자 등록을 마친 후 사용이 가능하다.

올해 발급한 꿈끼카드는 12월 15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기간 경과 후에는 포인트가 자동 소멸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고려해 가급적 온라인 가맹점 이용을 권고하되, 오프라인 활동에 대해서는 가맹점과 체험학생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체험활동이 이뤄지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이춘희 시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꿈끼카드 체험을 통해 꿈과 용기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더 강화해 청소년들이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