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명자 서구의원, '투명 페트병 수거 보상제' 확대 촉구
전명자 서구의원, '투명 페트병 수거 보상제' 확대 촉구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2.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원, 5분 자유발언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원, 5분 자유발언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원(복수동,도마1·2동,정림동)은 8일 제267회 서구의회 제1차 본 회의에서 '투명 페트병 수거 보상제 확대와 홍보 촉구방안'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전명자 의원은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의 본격적인 시행에 따라 투명페트병 수거 보상제 확대와 홍보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투명페트병이 고부가가치 재활용 제품으로 만들어져 순환경제 구축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투명페트병 수거 보상제 확대 방안으로 AI(인공지능) 분리배출기기를 확대 설치하고 페트병뿐만 아니라 캔과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일회용 배달용기 뚜껑까지 수거보상이 가능한 분리배출기기를 도입하고

또한, 수거 보상금액을 점차 늘리고 지급방식도 기부나 쓰레기봉투, 지역사랑화폐 상품권, 공공시설이용 바우처 지급 등으로 다양화하고 수거 우수 구민을 표창하는 등 인센티브 확대방안도 강구해 주길 당부했다.

아울러 우리 구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제 취지와 AI 분리배출기기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분리배출제도를 빠른 시간 내에 정착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면서 경제를 살리고 지구를 살리는데 선도해주기를 강력히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