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익사이팅 동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대전 동구, ’익사이팅 동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2.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개 분야 총 1억3천만 원 지원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대전 동구는 이달 1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22 Exciting 동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구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문화, 생활환경, 복지 등 마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마을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이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씨앗사업(신규) ▲새싹사업(성장) ▲열매사업(육성) ▲기획사업 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총 사업비는 약 1억3천만 원이다.

신청대상은 동구 관내에 거주하거나 직장, 학교 등 생활기반을 둔 3인 이상의 모임이면 된다. 신청은 2월 11일부터 3월 15일까지 동구 공동체 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scenter.kr)를 통해 하면 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2022년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마을공동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공모사업에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더 나은 동구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와 공동체지원센터는 비대면 사업설명회를 포함, 온라인 설명회 진행 및‘찾아가는 사업컨설팅단' 운영을 통해 사업 진행에 필요한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공동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