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대전 동구, ‘2022년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2.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총 51명 모집... 7일까지 접수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대전 동구는 오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공공일자리 제공을 통한 생계지원 목적의 2022년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51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공공근로사업(8개 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5개 사업) 총 13개 분야로 선발된 참여자들은 3월부터 6월까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4개월 간 근무하게 된다.

사업 신청자격은 접수일 현재 만 18세 이상부터 만 70세 미만 동구 구민으로 취업 취약계층,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자 등 경제 침체로 생계 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단, 전일제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나 다른 사업과 참여일이 겹치는 중복참여자, 반복참여자,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포함) 가족, 근로 능력이 없는 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한시적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과 기타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구청 일자리경제과(☏251-46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