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 추진
대전 중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 추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2.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 4,450대(일반 4,280대, 저소득 170대) 접수
중구청사 전경ⓒ다원뉴스
중구청사 전경ⓒ다원뉴스

대전 중구는 오는 7일부터 2022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을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대상은 올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주택소유주나 세입자(주택 소유자의 동의 필요)이며, 공공기관‧공공시설,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 등은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보일러 대리점(공급자)과 구매계약을 하고 보조금 신청을 공급자에게 위임하거나, 신청인이 직접 보조금 신청서를 구청 환경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가구 1대당 일반가정은 10만원,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가정은 60만원이 지원되며 추가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예산 소진 시 까지 접수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단, 저녹스 보일러의 응축수 배관을 설치해야함으로, 신청 전 보일러 설비업체에 사전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환경과(☎042-606-7282)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 대기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난방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친환경 지원 사업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친환경 보일러 3,309대 6억 8,500만원의 설치비용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