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주민주도의 마을 학습공동체 배움사랑방 15개소 모집
대전 유성구, 주민주도의 마을 학습공동체 배움사랑방 15개소 모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2.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에 학습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신청해보자!!
‘2022 배움사랑방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유성구 제공]
‘2022 배움사랑방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평생학습센터·마을·지역사회가 연대하고 협력하는 마을학습공동체인 ‘배움사랑방’ 15개소를 3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배움사랑방은 마을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학습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3월부터 지역특성을 활용한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이웃과 배움을 나누고 즐기는 성과발표회 개최를 통해 마을학습공동체 조성에 기여하는 역할을 한다.

공모 대상은 유성구에서 주민 7인 이상이 학습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과 배움사랑방을 주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매니저(운영진)를 갖춰야 한다.

특히 올해는 신규사랑방 15개소를 모집하며, 기존 지원받은 사랑방도 연차 구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배움사랑방은 서류·현장·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23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배움사랑방에는 운영진의 역량강화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비, 매니저 자원봉사실비 등을 지원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근거리 학습공간을 지정해 구민들이 다각적 지원을 받음으로써 평생학습의 영역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611-6565,65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