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년 연속 적극행정 전국 자치구 1등
대전 서구, 2년 연속 적극행정 전국 자치구 1등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1.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점검 우수기관 선정
지난해 9월 적극행정 결의대회 직원 서명 보드 [사진/서구청 제공]
지난해 9월 적극행정 결의대회 직원 서명 보드 [사진/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 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한 우수기관 12개를 선정했다. 대전 서구는 지난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기초자치구 중 자치구 1위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서구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성과 창출을 위해 4대 부문 12개 과제를 담은 연간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체계를 구축해왔다.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적극행정 실천다짐 행사를 통해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마인드를 제고하였으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사 우대조치 와 사전컨설팅제도 운영으로 적극행정 실천 공무원을 지원·보호했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무연고 사망자 상속재산관리인 선임 ▲정림동 빈집을 활용한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 ▲조정금 표준지 운영과 드론RTK 측량을 활용한 지적재조사 사업 등 생활밀착형 시책은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구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 속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에 임하는 공무원들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라며,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서구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