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대전, 전통시장 추가 캐시백 상점가까지 확대
온통대전, 전통시장 추가 캐시백 상점가까지 확대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1.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47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3300여 점포 참여
온통대전, 전통시장 추가 캐시백 상점가까지 확대 [사진/대전시 제공]
온통대전, 전통시장 추가 캐시백 상점가까지 확대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오늘 17일부터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온통대전을 사용하면 `기본 10% 캐시백에 더해 3%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원도심의 상권회복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47개소 전통시장 3천 3백여 점포가 참여한다.

대전시는 작년 9월 전통시장 2천여 점포를 대상으로 추가 캐시백 지원을 시작해, 4개월간 약 5억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원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는 올해 지원예산을 20억원으로 늘려 전통시장 주변 상점가까지 확대해 3천 3백여 점포가 참여하게 됐으며 지속적으로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전통시장 캐시백 추가 지원이 지역별 소비 편차를 줄이는 동시에 전통시장과 상점가 이용 촉진을 유도해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 사업을 확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온통대전 추가 캐시백 지원은 20억원 범위 내 연말까지 시행된다.

참여점포는 사전에 수요조사를 거쳐 참여의사를 밝힌 점포에 한하며 상점가 및 골목형상점가로 등록된 점포가 지원 대상이다.

대전시 임묵 일자리경제국장은 “지난해는 전통시장만 지원했으나 금년에는 상점가까지 확대 실시하며 지역별 소비 불균형 완화 및 원도심, 신도심간 균형성장 지원으로 지역편차를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