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제2의 개원을 선포합니다”
대전 대덕구의회 “제2의 개원을 선포합니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1.1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인사권 독립 시행…집행부 견제·감시 기능 강화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살기 좋은 대덕구’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의회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살기 좋은 대덕구’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의회는 13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시행에 따라 의회 기능 강화로 ‘살기 좋은 대덕구’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태성 의장은 “오늘부터 의회 소속 공무원 임용권과 근무할 공무원 채용 권한이 우리 의회가 지니게 됐다”면서 “구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대덕구의회로서 ‘제2의 개원’을 선포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현행 인사시스템 한계로 어려웠던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제고하는 한편, 인사의 지속성으로 소속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 의장은 “인사 병폐와 의회 기피 현상에 따른 인사 적체 등 우려에 대해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을 적용하고, 인센티브 부여 등을 통해 방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의회는 이번 인사권 독립과 함께 정책지원관을 배치해 지방의회 고유 권한인 조례 제정 등 정책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구의회는 지난 7일 대덕구와 인사 운영 협약을 통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조기 정착과 효율적 인사 운영을 도모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