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2년 영상 시무식 진행
대전 중구, 2022년 영상 시무식 진행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2.01.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청내 방송을 통한 신년사로 대신

원도심활성화 재개발‧재건축‧뉴딜사업 역점 추진, 코로나19 위기 극복 강조
3일 중구청장 집무실에서 2022년 신년사를 함께 시청하고 있는 박용갑 청장 및 중구청 공무원 [사진/중구청 제공]
3일 중구청장 집무실에서 2022년 신년사를 함께 시청하고 있는 박용갑 청장 및 중구청 공무원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가 3일 청내 방송을 통한 신년사로 2022년 시무식을 대신하며 구민이 체감하는 구민최우선 행정 추진을 다짐했다.

박 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지만 최근 심각해진 코로나19로 단계적 일상회복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힘든 시기이지만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중구 발전은 흔들림 없이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구는 그동안 문화흐름 중교로 사업, 대흥동 골목길 재생사업, 대제로 커플존 조성사업, 선화동 예술과 낭만의 거리 조성 사업 등 다양한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분들이 중구를 다시 찾도록 했다. 전국 유일의 효문화 테마 공원인 뿌리공원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주관한 2020년 전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 2021년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전국 인바운드 안심관광지 125선에 선정되는 등 대전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후 “우리 중구가 해야 할 많은 사업 중 가장 중요한 사업은 원도심활성화 사업으로, 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보문 1·3구역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전도심융합특구 조성 사업을 중심으로 역점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재개발․재건축, 개별 민간사업 등이 50개 지역에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어, 준공 시기는 다르지만 2022년 3월부터 약 3만 5천 세대, 8만 8천 여 명이 입주해 인구 증가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촌동․유천동․석교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지역 내 균형발전과 도시 경쟁력 제고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제2뿌리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성씨조형물 추가 설치와 넓은 잔디광장, 가족단위 캠핑장과 글램핑장 등을 조성해 가족 중심의 효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 청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의지를 역설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위로의 말씀과, 의료진과 공직자들에게 지금까지 최선을 다하셨던 것처럼 구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 청장은 임인년 오후 첫 일정을 지난 민선7기 첫날과 같이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대형폐기물 수거 현장행정으로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