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93.9% 만족
대전 중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구민들의 만족도가 93.9%로 상반기(93.7%) 대비 0.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지난 12월 1일부터 17일까지 3주간 중구청 민원실,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 홈페이지 접속 민원 등 89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공정성 ▲접근성 ▲신속·정확성 ▲편리성 ▲대응성 및 개선분야 등 5개 분야 20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조사결과 대응성 분야의 만족도가 94.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민원처리 신속‧정확성에서도 구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직원들이 신속하고 적극적인 업무 처리에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구청사 주차 공간 확대 요구가 주요 개선사항으로 나타났다.
박용갑 청장은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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