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산업클러스터' 조성 맞손
대전시-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산업클러스터' 조성 맞손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2.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동구 지역으로 직원 40% 이상 이전
2025년 입주 공간 확보 등 기상클러스터 조성 마무리
대전시는 24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동구와 기상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안영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 황인호 동구청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전시는 24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동구와 기상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진 왼쪽부터 안영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 허태정 대전시장, 황인호 동구청장이 함께 했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24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동구와 기상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안영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 황인호 동구청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대전역세권지구에 기상기업성장지원센터, 인력양성센터 등을 중심으로 하는 기상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여 기상기업을 적극 육성·지원하게 된다.

또한 직원의 40% 이상을 2023년 말까지 동구 지역으로 이전하고, 2025년 말까지 입주 공간 확보 등 기상클러스터 조성을 마무리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대전시와 동구는 기상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입주 공간 확보 및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이주 직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안정적인 생활 터전을 뒤로하고 대전 이전을 결정해 준 기술원에 대전시민을 대표해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성공적으로 대전에 안착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이어 “대전이 명실상부한 기상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3개 기관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기상산업의 진흥·발전과 기상정보의 활용 촉진 및 유통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가산업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상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중기부 및 산하 기관의 세종 이전을 대체하여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등 4개 공공기관의 대전 이전이 지난 10월 27일 확정되면서 공공기관 이전이 한층 탄력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