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아동학대 예방 주제로 ‘제73차 동구포럼’ 개최
대전 동구, 아동학대 예방 주제로 ‘제73차 동구포럼’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2.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 방안 논의...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해 최소 인원 참석
지난 20일 대전대학교 30주년기념관에서 ‘아동학대, 영원한 주제는 예방입니다’ 주제로 열린 제73차 동구포럼 현장 모습 [사진/동구청 제공]
지난 20일 대전대학교 30주년기념관에서 ‘아동학대, 영원한 주제는 예방입니다’ 주제로 열린 제73차 동구포럼 현장 모습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20일 대전대학교 30주년기념관에서 ‘아동학대, 영원한 주제는 예방입니다’라는 주제로 제73차 동구포럼을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동구와 대전대학교 지역협력연구원 주관으로 이날 포럼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포럼 회원과 관련 공무원 등 40여 명만 참석한 최소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공론화하고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참석인원 축소로 인해 포럼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동구U’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포럼을 생중계,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해 공론화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주제 발표를 맡은 김혜영 대전시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예방 방안으로 ▲사회시스템과 환경의 개선 ▲전문인력과 인프라 완비 ▲부모교육 의무화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을 피력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유승희 대전 동구의회 의원, 김정겸 충남대 교육학과 교수, 김환재 대전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최병옥 복지TV 중부방송 대표, 김슬기 대전대 법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됐고,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아동학대 예방 방안 모색에 대해 열띤 논의가 펼쳐졌다.

포럼에 참석한 황인호 구청장은 “이번 제73차 동구포럼이 아동학대 문제와 그 예방방안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동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포럼은 지난 1999년 7월부터 시작해 73회째를 맞고 있으며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합리적이고 전문적인 방안 제시를 통해 지역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