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대전 선대위 공개 모집 '열기 뜨거워'
이재명 후보 대전 선대위 공개 모집 '열기 뜨거워'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2.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모집결과 다양한 직종 127명 지원

2차 공개모집, 8일부터 17일까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다원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은 이재명 후보 ‘대한민국 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 1차 공개모집이 시민들로부터 높은 관심 속에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9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시민 홍보단, 온라인 소통단, 시민 특보단, 공보단(대변인) 등 분야별 실무 인재를 모으기 위한 공개모집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결과  모두 127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연령별로는 50대가 47명(37%)으로 가장 많았으며, 40대 32명(25%), 60대 26명(20%) 순이었다.  

졸업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도 지원했는가 하면 교수를 비롯한 전문직, 자영업자, 주부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 관심을 보였다.

‘제 인생에 이번 대선은 첫 번째 선거입니다. 첫 선거를 의미 있는 선거로 기억하기 위해 지원했다’라는 고3 학생부터 ‘일반 당원입니다. 꼭 이겨야 하는 선거이기에 뭐라도 해야 하는 절실함으로 선대위원을 신청한다’는 40대 주부 등 지원 이유도 다양했다.

또 ‘(대통령 선거) 5년을 기다렸다’는 이재명후보를 향한 일편단심형이 있는가 하면  환갑을 바라보는 중년은 ‘난생 처음 하는 선거운동에 이재명후보가 대통령이 되도록 하겠다’는 각오로 자신을 소개하기도 했다.

대전시당은 공개모집에 참여한 지원자들의 지원 분야와 여건에 맞는 실무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후속 절차를 진행, 선대위 위원으로 임명할 계획이다. ‘시민과 원팀’을 표방한 대전시당 선대위는 2차 선거 대책위원회 공개 모집한다.

2차 공개모집은 8일부터 17일까지이며, 공모 분야는 시민 홍보단, 온라인 소통단, 시민 특보단, 공보단(대변인) 이며, 대전시당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