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모집
대전 동구,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모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2.0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까지 신청 접수... 총 4546명 모집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동구청사전경 ⓒ다원뉴스

대전 동구는 오는 10일까지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내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익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사회서비스형 4개 분야로 나뉘며 총 454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참여대상은 공익형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사회서비스형 만 65세 이상인 자(단, 일부 유형 만 60세 이상 참여 가능)이며 시장형과 인력파견형은 당사자 간 근로계약서로 정한 규정에 따른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권자 및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 등은 이번 사업 참여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 및 7개 수행기관(대한노인회 동구지회,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 등)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복지로 http://online.bokjiro.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참여자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노인장애인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