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민주회, 사랑의 연탄봉사
대전민주회, 사랑의 연탄봉사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1.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대전민주회
zczc
대전민주회(회장 이홍열)는 20일 대전 동구 소제동 일원에서 황인호 동구청장 등을 비롯해 40여 명의 회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가구 등 저소득층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나눔을 했다. Ⓒ다원뉴스

대전민주회(회장 이홍열)는 20일 대전 동구 소제동 일원에서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가구 등 저소득층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나눔을 했다.

이번 봉사는 황인호 동구청장 등을 비롯해 40여 명의 회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동구 소제동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 및 취약 계층,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다섯 가정에 300장씩 1,500장의 연탄을 전달하는 데 힘을 보탰다.

대전민주회 이홍열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한 장 한 장 후원해 주신 것을 나보다 더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작은 힘이지만 10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둘러보는 기회들을 많이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대전민주회 이준석 사무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회원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전민주회 창립 1주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을 준비 중이며 회원들과 함께 22년 정권 재창출 및 지방선거 압승을 위한 화합의 장을 기획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대전민주회는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 당원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지난 3월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1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봉사 활동뿐 만 아니라 시민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시당과 연계·협력하고 있다.

대전민주회는 지난 6월에는 대덕구 일원 “계족산 환경정화활동”을 10월에는 중구 은행동·선화동 일원에서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다가올 대선 승리와 정당 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당원 네트워크 구축으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