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중앙시장 등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대전 동구, 중앙시장 등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1.05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 7개소... 비상 시 신속한 응급의료 제공
4일 오후 황인호 구청장은 중앙시장 내 설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설치 현황 등을 꼼꼼히 살피며 점검에 나섰다.
4일 오후 황인호 구청장은 자동심장충격기(AED) 중앙시장 내 설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설치 현황을 살피며 점검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응급의료 제공으로 구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7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심정지 상태의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줘 심장이 정상적으로 다시 박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응급 도구로 사람의 손으로 환자의 가슴을 빠르고 강하게 압박하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함께 사용하면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약 3배 더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구는 지난 6~7월경 가오도서관, 동구노인지회, 성남다목적체육관 등 7곳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한 데 이어 평소 고령층 등이 자주 찾아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 사무실) ▲신도 꼼지락시장(사거리 고객쉼터) ▲역전시장 상점가(사무실) 등 전통시장 및 상점가 총 7곳을 선정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다.

4일 오후 황인호 구청장은 중앙시장 내 설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설치 현황 등을 꼼꼼히 살피며 점검에 나섰다.

황인호 구청장은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현장에서 바로 긴급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심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119 신고 후 인근 자동심장충격기를 활용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이번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완료 이후 각 설치 장소별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 교육 등 장비 사후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