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32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대전 서구, 제32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0.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세 개인분 자치구세 전환 촉구 등 자치분권 비전 선포식 진행
6일 열린 제32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장종태 청장이 기념사를 하고있다. [사진/서구청 ㅍ제공]
6일 열린 제32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장종태 청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는 제32회 서구민의 날(10월 10일)을 맞아 6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종태 서구청장, 이선용 서구의회 의장, 배석효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관내 주민자치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3개 동 및 서구의회를 화상으로 연결하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기념식은 ▲자랑스런 서구인상 시상 ▲구민과의 대화 ▲자치분권 비전 선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서구 홍보대사 진용진 유튜버의 관저고등학교 방문 영상도 이날 공개되었다.

장 청장은 “서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과 함께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주민세 개인분의 자치구세 전환으로 자치구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 재정분권을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 2.0시대를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랑스런 서구인상에는 ▲문화부문 천순상 ▲모범가정 이은주 ▲사회봉사부문 대한적십자사 서구지구협의회 ▲생활체육부문 박종환 ▲환경부문 새마을운동 대전서구지회가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