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화상경마장 주변 주민들과 허심탄회
허태정 시장, 화상경마장 주변 주민들과 허심탄회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0.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6일 월평동 화상경마장 2층에서 지역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6일 오전 월평동 화상경마장 2층에서 지역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은 6일 오전 월평동 화상경마장 2층에서 지역주민들과 ‘허심탄회’를 통해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는 지난 3월 화상경마장을 폐쇄한 후 그간 논의되었던 지역발전 바람에 대한 대전시의 고민과 계획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 

대전시와 KAIST는 지난 8월 23일 성장단계의 지역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조성하기 위해 ‘글로벌 혁신창업 성장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는 창업보육시설 조성을 위해 10월 중 화상경마장을 매입하여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정부 혁신도시 이전에 따른 정부 산하기관이나 대전시의 공공기관을 입주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날 월평1동 주민들은 장기간 공실에 따른 지역상권 침체가 큰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사회 건물에 대한 조속한 활용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하는 한편, 지역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건의했다.

허태정 시장은 “1999년 7월 대전장외발매소가 개장한 이후 지역에서는 화상경마장 운영과 관련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있었다”며 “대전시는 KAIST와 협력하여 스타트업 성공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