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화동,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대전 대덕구 대화동,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10.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GREEN 마을 꿈의 대화’, 2022~2025년까지 160억원 투입
산업단지 배후 노후 주거지역 재생 추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덕구 대화동 마스터플랜 [사진/대덕구 제공]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덕구 대화동 마스터플랜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지난달 30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덕구 대화동이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대덕구는 다수의 노후 건축물, 지속적인 공ㆍ폐가 증가, 인구 감소 등 지역 쇠퇴를 겪고 있던 대전산업단지 배후의 노후 주거지에 대해 생활SOC 확충 및 가로환경 개선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했다.

이에 국토교통부에서는 제28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위원장 김부겸 국무총리)를 열고, 대덕구 대화동을 포함한 총 39곳을 올해 2차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덕구 대화동 위치도 [사진/대덕구 제공]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덕구 대화동 위치도 [사진/대덕구 제공]

대덕구 대화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간 총 160억원이 투입되는 ‘주거지지원형’ 뉴딜사업으로, ▲집수리 지원(그린 리모델링) ▲스마트가로등 및 재활용정거장 조성 ▲공영주차장, 작은 도서관 등 생활SOC 및 주민 이용 거점 공간 조성 ▲주민공모사업 등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 ▲가로환경 정비 및 생활문화예술 공간 환경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신탄진, 오정동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이어 대화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선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자 하는 지자체와 지역주민의 고민과 열정이 담긴 이번 뉴딜사업 추진에 대덕구가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 구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대덕을 만드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