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소하천 정비종합계획 수립 마무리 박차
대전 동구, 소하천 정비종합계획 수립 마무리 박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9.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관내 23개 소하천 대상...5개년 연차별 소하천 정비종합계획 수립
동구청사 전경 [사진/동구청제공]
동구청사 전경 [사진/동구청제공]

대전 동구는 2017년부터 동구 지역 23개 소하천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소하천 정비종합계획의 수립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소하천 정비종합계획은 소하천의 효율적인 이용·관리·보전과 일관성 있는 계수계획 수립을 통한 재해 예방 및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행정안전부령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뤄지고 있다.

구는 ▲구 재정 ▲소하천별 치수경제성 ▲재해예방에 대한 기여도 ▲주민의 생활환경 향상 및 소득증대에 대한 기여도 ▲사업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동구 관내 23개 소하천에 대하여 2017년부터 5개년 계획에 따라 소하천 정비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총 사업비 8억 8천만 원이 투입되는 소하천 정비종합계획은 연차별 계획에 따라 현재 효평천 등 6개 소하천의 정비종합계획이 수립 완료됐으며 알미천 등 6개 소하천의 정비종합계획이 수립 중에 있다.

구는 올해 마지막 연차별 계획에 따라 소룡골천 등 11개 소하천에 대해 정비종합계획을 추진해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백병일 동구 도시혁신국장은 “2017년부터 추진한 소하천 정비종합계획을 올해 사업을 마지막으로 차질없이 수립 완료할 계획”이라며 “소하천 정비 및 유지관리의 기반을 확고히 하여 재해 예방 및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