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2 식품진흥기금 운용위원회 개최
대전 중구, 2022 식품진흥기금 운용위원회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9.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9개 사업에 7천8백여만원 집행 예정
중구청사 전경ⓒ다원뉴스
중구청사 전경ⓒ다원뉴스

대전 중구가 27일 2022 식품진흥기금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위해 제6차 식품진흥기금운용위원회(위원장 배덕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2022년 추진 사업(안)을 ▲음식문화개선 자율실천 지원 ▲위생등급제 신청‧지원업소 지원 ▲음식문화개선 중구추진위원회 사업비 지원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재미있는 놀이극 공연 ▲어린이식생활 안전관리 강화 ▲민관협력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전통시장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식품안전성 확보 등으로 수립하고, 총 사업비 7천8백여만원의 운용계획을 제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각 추진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토의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전통시장 내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안내 표시판을 제작해 배부하는 사업은 전통시장의 안심구매 환경을 조성하는 좋은 사업이라며 적극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배덕현 위원장은 제출한 사업안을 원안대로 승인 후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박용갑 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영세 영업주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위생환경을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진흥기금은 주민의 식품위생과 영양수준의 향상을 위한 사업 수행에 필요한 재원을 충당하게 설치된 기금으로, 위생업소의 음식문화개선과 좋은 식단 실천을 위해 총 19억1,352만여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