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추석 연휴 방역 '고비'...시민 협조 요청
허태정 시장, 추석 연휴 방역 '고비'...시민 협조 요청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9.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허 시장, 대시민 한가위 메시지 발표

'방역 수칙 준수가 최고의 백신'
허태정 대전시장이 30일 민선 7기 3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br>
허태정 대전시장이 '한가위’ 대시민 메시지를 발표했다. [사진/대전시 제공]

허 시장은 17일 한가위 대시민 메시지를 통해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코로나19와 함께 명절 연휴를 보내야 할 형편이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허 시장은 "그나마 다행인 것은 원활한 백신 공급으로 백신접종을 끝마친 분들이 늘어나면서 집단면역이 다가오고 있다"며 "추석 연휴라는 또 다른 고비를 눈 앞에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연휴에도 방역 수칙 준수가 최고의 백신이라는 마음으로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간곡히 요청했다.

이어 "명절임에도 편히 쉬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 언제나 변함없이 자리를 지켜주고 계신 경찰, 소방대원들께도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허 시장은 "희생에 가까운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고충과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고 말을 마쳤다. 

다음은 이날 허태정 시장이 발표한 대시민 메시지 전문이다. 

사랑하는 대전시민 여러분!

우리 민족 최고의 명절 한가위를 맞았습니다. 여느 때 같으면 한 해 중 가장 풍성하고 넉넉한 명절이지만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코로나19와 함께 명절 연휴를 보내야 할 형편이어서 마음이 참 무겁습니다.

지난해와 달리 그나마 다행인 것은 원활한 백신 공급으로 백신접종을 끝마친 분들이 늘어나면서 집단면역이 다가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위기를 극복해낸 힘은 힘든 여건에서도 스스로 희생을 감수하고 일생과 생업을 양보해가며 견뎌와 주신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였습니다.

이제 추석 연휴라는 방역의 또 다른 고비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께 인내와 협조를 부탁드리는 것이 얼마나 송구스러운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참고 힘냅시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방역 수칙 준수가 최고의 백신이라는 마음으로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명절임에도 편히 쉬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 언제나 변함없이 자리를 지켜주고 계신 경찰, 소방대원들께도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대전시는 희생에 가까운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고충과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 감염병을 온전히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되살려내, 모든 어려움을 감내해주고 계신 시민들께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가위 보름달만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1년 한가위에

대전광역시장 허태정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