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2021년 제1기 정치아카데미' 개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2021년 제1기 정치아카데미' 개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9.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순 위원장 ‘민주주의와 정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지난 9일 '2021년 제 1기 정치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하고, 당원들의 정치역량과 정치신인 발굴에 나선 가운데, 개강 첫날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이 '민주주의와 정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지난 9일 '2021년 제1기 정치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한 가운데,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이 '민주주의와 정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9일 ‘2021년 제 1기 정치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당원들의 정치역량과 정치신인발굴에 나섰다.

정치아카데미원장인 장철민(대전 동구)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함께 배우고 당의 비전과 정책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것은 중요하다”며 “각 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 구성을 알차게 했다. 민주당이 우리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 첫날 박영순(대전 대덕) 시당위원장은 ‘민주주의와 정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에 나서 “한반도와 주변국의 관계가 우리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내년 대선과 지선을 통해 한반도평화 안정과 경제양극화해소를 통한 경제 안정화를 기해야 한다”는 말로 내년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박위원장은 "내년 선거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망이다"며, “그동안의 대선을 통해 3기 민주정부를 수립했지만 민주주의가 완성단계라고 말할 수 없다. 시민들이 정부를 감시하지 않는다면 민주주의가 위협당할 수 있다”는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선거에서 떨어지는 이유도 있고 당선되는 이유도 있다”는 말로 7번 낙선하고 8번째 당선된 자신의 선거경험을 공유한 박 위원장은 △노력이 부족하다는 소리를 듣지 말 것 △시당과 지역위원회 적극적 활용 △ 당에 대한 헌신성 등을 선거 승리를 위한 중요 덕목으로 꼽았다.

한편 정치아카데미에는 지방자치발전과 정치 활성화를 위해 40명의 수강생들이 10주간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정치이론과 실제 경험 등을 공유하게 된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수강생을 40명으로 제한한 제1기 정치아카데미는 1월 11일까지 10주간 진행되며, 제2기 정치아카데미는 1월 18일 개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