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통나래관, 기획전시 ‘현 천년의 울림’ 개최 
대전전통나래관, 기획전시 ‘현 천년의 울림’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8.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9월 26일 대전전통나래관 3층 기획전시실
대전문화재단 제공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
대전전통나래관, 2021 기획전시 ‘현, 천년의 울림’ 포스터 [사진/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전통나래관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1 기획전시 ‘현, 천년의 울림’을 개최한다.

‘현, 천년의 울림’은 대전무형문화재 제18호 악기장(가야금제작) 표태선 보유자의 삶과 작품을 조명하는 전시이다.

표태선 보유자는 대전․충남권에서 유일하게 가야금, 거문고, 해금, 아쟁 등 거의 모든 현악기를 전통방식으로 제작하는 장인이다.

이번 전시에는 총 15점의 보유자 작품이 전시되는데 그중 일본 정창원에 소장중인 ‘신라금’을 보유자가 3년에 걸쳐 복원하였다. 또한 가야금으로 표현된 뉴미디어아트가 함께 설치되어 관람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장기화에 따라 8월 27일(금) 15시 별도 행사 없이 개막한다. 전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기획전시실 최대 수용인원 40명 제한으로 4회(회당 10명)로 나눠 시간제로 관람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온라인 전시로도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전시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시 관람 문의는 대전전통나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