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시리즈 8... ‘한여름밤 힐링 콘서트’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시리즈 8... ‘한여름밤 힐링 콘서트’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8.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시리즈 8 ‘한여름밤 힐링 콘서트’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시리즈 8 ‘한여름밤 힐링 콘서트’ 공연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립교향악단은 8월 1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디스커버리시리즈 8 천원의 행복 '한여름밤 힐링 콘서트'를 연주한다.

이번 연주는 원도심 공연장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위한 프로젝트로 대전 중구에 위치한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천원의 행복 콘서트 시리즈로 진행된다. 관람료를 천원으로 진누구나 쉽게 연주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객원지휘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토마스 뢰스너가 맡는다. 그는 14살에 첫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지휘한 음악신동이며 이후 비엔나 심포니 오케스트라, 휴스턴 심포니, 프라하 필하모니아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의 객원지휘자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빈 베토벤 필하모니아 창립자이자 예술감독이다.

첫 곡은 드보르작의 세레나데 라단조, 작품번호 44를 연주한다. 이 곡은 18세기 야외에서 연주되던 세레나데 형태와 유사하게 작곡되었으며 민족적인 요소와 실제적인 음악과의 혼합이 이루어진 드보르작의 대표 작품이다.

두 번째 곡은 차이콥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다장조, 작품번호 48을 연주한다. 이 작품은 차이콥스키가 서유럽을 여행하며 다양한 음악양식과 바로크와 고전주의 양식에 영향을 받아 작곡된 작품으로 세레나데에서 볼 수 있는 가볍고 경쾌함이 느껴지는 작품이다.

관객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좌석 운영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연주회의 다른 문의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