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대전 동구,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7.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 등 5급 이상 관리자 폭력 예방교육 실시
ㄴㅊㅇㄴㄹ
대전 동구는 27일 기관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직장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 (사진은 황인호 동구청장)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27일 기관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직장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4대 폭력 예방교육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필수 교육으로 올해부터는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에 대한 별도 교육이 의무화됐으며 이번 교육은 건전한 성 가치관을 높이고 양성이 평등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정희정 강사는 공공기관에서 일어나는 성희롱·성폭력 사례 및 예방과 대응 방안 중심으로 공직 사회에 요구되는 성인지 감수성으로 젠더기반 폭력 바라보기와 고위직의 책임과 역할 등에 대해 강의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동구 만들기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지속적으로 전 직원 교육과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 운영 등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하반기에도 고위직 공무원 교육을 차질없이 진행할 계획이며 현재 고위직 공무원을 제외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