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동체 활성화 및 주거안전 지원 사업' 공모
대전시, '공동체 활성화 및 주거안전 지원 사업' 공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7.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6일~25일 각 자치구에서 접수
대전시청 전경 ​ⓒ다원뉴스
대전시청 전경 ​ⓒ다원뉴스

대전시는 공동체 활성화 및 주거안전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시는 공동주택 단지 내 공동체 활동을 장려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공동주택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사업은 △공동체 활성화 시설(공유공간) 개선 ‧ 지원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단지 내 교통안전시설 설치 지원 등 3개 분야이다.

각 사업별 지원 단지는 자치구에서 1차 심사 후 추천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대전시가 일괄 심사하여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공동체 활성화 시설 지원사업’은 20개 단지에 단지별 최대 2,100만원을 지원하고,‘교통안전시설 지원사업’은 25개 단지에 최대 91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공동체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20개 단지에 250만원씩 균등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5개 구청에서 접수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시 홈페이지 공보(공고) 게시판에서 구비 서류를 확인한 후 5개 구청 공동주택지원 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전국 17개 시‧도 중 세종, 광주 다음으로 아파트 거주 인구비율이 높은 대전시는 연초‘시민 안전’과‘공동체 활성화’를 주제로‘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주택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지난 6월 추경을 통해 지원사업 예산을 확보했다.

그 외 사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주택정책과 또는 해당 구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