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듀힐링센터, 온라인 힐링닥터 콘서트 개최
대전에듀힐링센터, 온라인 힐링닥터 콘서트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5.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 십대들의 마음 열기
ㄷㄳㄷㄱ
‘2021년 온라인 힐링닥터 콘서트 포스터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6월부터 10월까지 교직원, 학부모, 교육전문(행정)직원,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2021년 온라인 힐링닥터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에는 ‘아이를 보는 마음의 시력을 높여라’라는 주제로 6명의 정신건강 의학 전문의 특강으로 운영되었으며, 학부모 및 교직원 2,342명이 참여하여 93.2% 만족도를 보이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자녀(학생)가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모와의 갈등이 빈번해지는 상황을 반영한 ‘똑똑! 십대들의 마음 열기’라는 주제로 코칭 및 상담심리 전문가 3명을 초청,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릴레이 강의를 진행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이재연 교수(고려대학교대학원 아동코치학과)의 6월 '슬기로운 코로나 생활, 심리학이 답하다!'와 7월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사춘기 처방전', 8월 서선미 센터장(유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극단적 선택을 하는 아이들 심리에 대한「사실은 살고 싶은 겁니다(청소년 자살&자해)」 강의가 진행된다. 계속해서 비행 행동을 일삼는 아이들의 속마음을 알기 위한 권선중 교수(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의 9월 '위험한 선택을 하는 청소년을 위한 마음 사용 설명서 1부(음주, 흡연, 도벽, 성비위)'와 10월 '위험한 선택을 하는 청소년을 위한 마음 사용 설명서 2부(게임, 도박 중독)' 강의로 구성되며 총 5회 릴레이로 진행된다.

자녀(학생)와의 소통에 관심있는 교직원, 학부모, 교육전문(행정)직원, 교육공무직원은 사이트(http://ksurv.kr/?d=44705)에서 개별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질문을 받아 참여자들과 상담심리 및 코칭 전문가와의 소통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청자들은 매월 주제별 강의 동영상 URL 주소를 문자로 받게 되며, 안내된 URL 주소를 통해 4주 동안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십대들의 마음을 힐링닥터 콘서트를 통해 학부모 및 교직원 등이 이해하고 공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우리의 현재이자 미래인 아이들의 심리적 조력자가 되어 줄 교육 가족들의 마음·정신건강을 위해 힐링닥터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