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유치원업무 길라잡이' 개발
대전시교육청, '유치원업무 길라잡이' 개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5.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교원 교육전념 여건 조성... 7월보급 예정
▲대전시교육청 청사전경
대전시교육청 청사전경 ⓒ다원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유치원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2021 유치원업무 길라잡이’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유치원업무 길라잡이는 유치원 교원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교무 업무의 절차와 관련 규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매뉴얼이다.

이번에 개발하여 7월에 보급 예정인 ‘2021 유치원업무 길라잡이’는 2019년에 개발하여 보급한 ‘유치원업무 길라잡이’, ‘방과후 과정 길라잡이’를 더 세분화하여 교무, 연구, 안전 및 건강, 방과후 과정 등 6개 분야 47개 영역으로 세분화하여 구성할 예정이다. 주요 업무추진 절차, 처리방법, 관련서식, 참고자료 등의 즉시 활용가능 자료를 제공하여 업무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발위원을 유치원 현장 교원으로 구성하여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자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파일 형태로 온라인 배포할 예정이다.

김윤배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업무 길라잡이 개발이 유치원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규모별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유치원 선생님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