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대전시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5.04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계 전문가 함께 뜻 모아
4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 분야별 전문가 초청 자문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대전시] 2021.05.04 rai@newspim.com
대전시청에서 4일 열린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 분야별 전문가 초청 자문회의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4일 시청에서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 세부 프로그램 구상을 위해 학계, 과학계, 문화예술계 등 시민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초청해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전시에서 준비 중인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 기본계획 및 세부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총회 목표 및 비전 설정, 참신한 행사 컨텐츠 발굴, 성공적 개최 방안 등에 대해 각계의 전문가들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하고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대전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큰 행사인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의 성공적 개최에 뜻을 모으고 전시회, 특별세션, 부대행사, 대학생 참여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시는 올 7월까지 세부 추진계획 수립을 목표로 중앙부처와 스마트시티 관련 기업, 대덕연구단지, 시민단체 등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전문가 자문회의를 수시로 열어 UCLG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명수 과학부시장은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와 운영 방안 제언을 통해 나온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 기본계획 및 세부 시행계획에 반영해 총회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UCLG 총회는 전 세계의 도시 대표자, UN을 비롯한 국제기구 그리고 다양한 국제 NGO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오는 2022년 10월께 대전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