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개원 기념식’ 참석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개원 기념식’ 참석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4.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한국발전인재개발원 개원 기념식’참석
박병석 국회의장,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허태정 대전시장, 장종태 서구청장, 이선용 서구의회 의장, 이충호 한국발전인재개발원장 등이 28일 오전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개원행사에 참석했다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28일 국내유일 화력발전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개원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 날 기념식은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박병석 국회의장, 허태정 대전시장, 이충호 한국발전인재개발원장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에 의거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와 감사패 수여, 준공기념석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시설관람,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국내 유일의 발전산업 핵심인재 육성기관이 대전에서 새롭게 둥지를 틀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한국발전인재개발원이 우리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미래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인을 효과적으로 양성하고 지역경제발전과 고용창출 등 파급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은 대지면적 7만 3723㎡, 건축 연면적 2만 327㎡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발전기술 전문인 양성을 위한 강의실, 영상음향시설, 실습실, 터빈, 발전기 등 모형시설 인프라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