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년간 5개 자치구에 균형발전기금 350억원 지원
대전시 3년간 5개 자치구에 균형발전기금 350억원 지원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4.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지역간 격차 해소에 재원 투입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가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5개 자치구에 3년간 지역균형발전기금 350억원을 지원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2019년에 '지역균형발전기금'을 설치하고 그동안 시 일반회계 전입금, 지역환원금을 재원으로 마련했다.

지난 3월에는 주민 생활기반 시설의 지역 간 불균형 해소에 중점을 둔 지역균형발전기금 사업 시행계획을 마련하고, 자치구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우선순위를 두어 신청을 받았다.

지원대상 사업은 자치구별 사업 신청 우선순위, 낙후도 및 형평성을 고려하여, ‘대전광역시 지역균형발전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쳐 확정했다.

사업 선정결과는 △동구는 동구가족센터 생활SOC복합화사업, 인동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2건 △중구는 뿌리공원둘레길 조성, 태평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등 5건 △서구는 갈마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가수원근린공원 다목적체육관 건립 등 2건 △유성구는 전민복합문화센터 건립, 유성구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등 2건 △대덕구는 신탄진권역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건립,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다목적체육관 증축 등 3건으로 최종 선정됐다.

지원금은 동구 89억원, 중구 78억원, 대덕구 77억원 서구 68억원, 유성구 38억원으로 낙후된 원도심 발전을 고려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지역균형발전기금 사업은 가족‧건강‧문화‧체육시설 등 시민에게 꼭 필요한 생활 기반시설이 지역에 골고루 형평성 있게 설치되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