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래 유성구청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참석
정용래 유성구청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참석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1.04.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래이음 혁신교육 지구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교류의 기회 가져
지난 23일 대전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제2회 유성구 청소년성장지원 포럼’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온라인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유성구제공]
정용래 유성구청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참석 [사진/유성구제공]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기초지방자치단체장 연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정종철 교육부차관을 비롯한 48개 회원도시 단체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실시했다.

‘지방자치단체의 미래 : 교육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연구회 1부에서는 미래교육 3.0 출범식, 지자체 교육 및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2부 정책간담회에서는 교육관련 법령개정 필요사항, 지방자치단체와 학교 협력을 통한 돌봄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정부의 지원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지난 2019년 8월 마을교육생태계조성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에 가입했다.

이에 지난 1년 여간 ▲ 혁신교육지구 인프라 구축 ▲ 마을교육공동체 네크워크 운영 ▲ 마을교육콘텐츠 연구개발 ▲ 나래이음 지역특화사업 등을 활용해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