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대전시, 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9.25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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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오후 6시~10월 4일 24시까지, 무인민원발급기도 중단
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안내문 [사진/대전시제공]
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안내문 [사진/대전시제공]

대전시는 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를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29일 오후 6시부터 10월 4일 밤 12시까지 주민등록 온라인 민원 27종과 시청,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전면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주민등록 서비스 운영 중단은 2019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해 필요한 조치다.

행정안전부는 현 주민등록시스템을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 6일간의 작업시간이 필요하여, 추석연휴를 활용해 전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단되는 서비스에는 정부24를 통한 전입신고, 주민등록표 등·초본 교부 등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27종과 96대 무인민원발급기도 29일 오후 6시부터 10월 4일 24시까지 운영이 전면 중단된다.

따라서, 연휴 기간 중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에 관한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 중단되기 전인 9월 29일 오후 6시 이전에 서류를 꼭 발급받아 놓아야 한다.

대전시는 시청, 구청 홈페이지와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문자메시지(SMS), 페이스북 등에도 적극 홍보해 불편 민원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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