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브랜드슬로건 ‘대전이즈유 Daejeon is U'로 변경
대전시 브랜드슬로건 ‘대전이즈유 Daejeon is U'로 변경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9.1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의 브랜드 슬로건
대전의 브랜드 슬로건 ‘대전이즈유 Daejeon is U’

대전의 브랜드 슬로건이 2004년 선포된이후 16년만에 ‘이츠 대전 It's Daejeon’에서 ‘대전이즈유 Daejeon is U’로 바뀐다.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홍종원)는14일 제253회 임시회 제1차 회의에서 대전시 브랜드 슬로건을 '이츠 대전'(It's Daejeon)에서 '대전이즈유'(Daejeon is U)로 변경하는 내용의 상징물 관리 조례 개정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지난해 대전시는 시민 공모 대전시의 매력, 정체성, 나아갈 방향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새 브랜드 슬로건 전국 공모를 통해대전이즈유 Daejeon is U’를 선정했다.

‘Daejeon is U’(대전이쥬)는 '대전이 바로 당신'이라는 의미로, 대전시의 핵심가치가 시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영문표기 ‘U’는 사람을 비롯해 사물과 장소, 자연, 문화 등 대전이 그동안 품어오고 앞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 등을 모두 포함하는 무한한 가능성과 상상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또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에 ‘on’을 부각시켜 ‘스위치를 켜다’라는 의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스마일을 형상화해 친근함을 강조했다.

시는 이번 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후 올 해안에 새 도시 브랜드 슬로건을 시청사와 공용차량, 안내판 등에 부착해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