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비대면 걷기활성화사업 ‘워크온’운영… 상품권 지급
세종시보건소, 비대면 걷기활성화사업 ‘워크온’운영… 상품권 지급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9.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크온 안내문 [사진/세종시제공]
위크온 안내문 [사진/세종시제공]

세종특별자치시보건가 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걷기활성화사업 ‘워크온’을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적어짐에 따라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매월 도전자들은 정해진 기간 목표 걸음수를 달성해야 하며, 보건소는 동기부여를 위해 목표치 도달에 성공한 도전자 중 선착순 100명을 선발해 상품권, 기프티콘 등 성공기념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 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자들은 매월 1회 워크온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기만 하면 수행결과가 앱을 통해 자동으로 기록, 접수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sejong.go.kr)를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 044-301-2116, 2087)로 문의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운동의 생활화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워크온은 물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