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11개 선정
대전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11개 선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8.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78억 원 확보…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는 ‘대전형 뉴딜종합계획’과 관련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공모결과 동구 예빛어린이집 등 11건이 최종 선정돼 국비 78억 원을 지원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가양1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어 11개 사업이 추가로 선정되는 것으로‘친환경녹색도시 대전’을 실현하는데 한걸음 더 다가 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선정된‘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 대전시 제1노인전문병원 등 3건 △ 동구 예빛어린이집 등 2건 △ 중구 중구보건소 등 2건 △ 서구 목련어린이집 등 3건 △ 대덕구 새뜸어린이집 1건으로 모두 112억 원(국비78억 원, 지방비34억 원)을 투입해 2021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대전시는 이와 관련 민간 전문가(공공건축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추진 과정에서 시·구, 건물관리자, 전문가 등이 함께하는 실무협의회를 통해 건물 이용자의 편의와 에너지절약 계획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 시행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단비가 되는 것은 물론 대전지역 리모델링 사업자에게도 직접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이효식 주택정책과장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저감 정책의 블루오션 사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정부분 기여할 것”이라며 “아울러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해 첫 발을 내 딛는 만큼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