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시당위원장 후보 등록 공고
민주당 대전시당, 시당위원장 후보 등록 공고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2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 등록 기간 8월 3~4일까지
단수 신청시 상무위 의결, 2인 이상 경선 돌입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조승래)은 오는 8월 14일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정기대의원대회’를 앞두고 차기 시당위원장을 선출하기 위한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8월 3일 오전 9시부터 4일 오후 6시(12시~오후 1시 점심시간 제외)까지며,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이 있는 권리당원으로서 대전시당에 당적을 보유한 사람이면 후보로 등록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 결과 단수 후보일 경우 8월 14일 열리는 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상무위원회의 의결로 차기 시당위원장을 선임한다. 하지만 2인 이상의 복수 후보자가 등록할 경우 경선 절차에 들어간다.

경선 절차에 대해 설명해 드리면,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고려해 기본적으로 비대면 방식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와 전화 음성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로 진행한다.

경선 투표는 권리행사 요건을 갖춘 대전시당 권리당원과 전국대의원이 대상이며, 시당 정기대의원대회 D-4일인 8월 10일부터 D-1일인 13일까지 나흘 간 진행될 예정이다. 투표 결과는 14일 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발표되며, 최다득표자가 대전시당의 차기 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된다.

대전시당 차기 시당위원장 선출 및 기타 주요 안건 처리와 ‘2020 8‧29 제4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 최고위원 후보자 순회합동연설회도 함께 계획된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는 오는 8월 14일 오후 4시 중구 문화동 기독교연합봉사회관 2층 연봉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 실황은 더불어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 ‘씀’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