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후반기 4개 상임위원장 선출
대전시의회 후반기 4개 상임위원장 선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2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위 홍종원, 복환위 손희역, 산건위 김찬술, 교육위 구본환 의원
ㅀㅇㅀ
대전시의회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에 사진 왼쪽부터 ▲ 행정자치위원회 홍종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선거구) ▲복지환경위원회 손희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1선거구) ▲산업건설위원회 김찬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2선거구) ▲교육위원회는 구본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유성구4선거구) 이 선출됐다. ⓒ다원뉴스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권중순)는 23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 행정자치위원회 홍종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선거구) ▲복지환경위원회 손희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1선거구) ▲산업건설위원회 김찬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2선거구) ▲교육위원회는 구본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유성구4선거구)이 선출됐다.

이날 상임위원장 당선인사에서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 이외에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대전 시정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희역 복지환경위원장은 “의회의 발전과 시민이 골고루 행복한 복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술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과 함께하고 현장중심으로 협력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본환 교육위원장은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변화의지를 담아 의회차원에서 교육청에 전달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위원장은 오는 27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선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