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김연수 선출
중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김연수 선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제228회 임시회서 만장일치 선출

부의장에 육상래 선출
제8대 중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김연수 의원 [사진/대전 중구의회 제공]
제8대 중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김연수 의원 [사진/대전 중구의회 제공]

제8대 대전 중구의회 후반기 의장에 미래통합당 김연수 의원이 선출됐다.

10일 오전 11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단독으로 출마한 김연수 의원은 무기명투표에서 출석의원 11명 중 찬성 11표, 반대 0표로 의장에 선출됐다.

이와 함께 찬성 11표를 얻은 육상래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김연수 의장은 “지난 3일 의장 선거에서 과반의 득표를 얻지 못해 오늘 재투표를 통해 당선하게 되어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의원들이 화합을 이루지 못하면 의회의 기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후반기 2년을 시작하는 새로운 출발점에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화합하는 의회를 꼭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집행기관과의 불통이 구민의 불이익으로 돌아간다면 마냥 내버려둘 일만은 아니다. 자존심을 버리고 손을 먼저 내미는 것이 부끄러운 일은 아닐 것”이라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육상래 부의장도 “제일 중요한 것은 저희 11분의 의원들간의 화합이라고 생각한다. 의장님과 함께 우리 중구의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중구의회는 이번 회기중 각 상임위원회 위원선임(13일)과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14일)하여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