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낙마 사직' 권중순 대전시의원, 사퇴 철회
'의장 낙마 사직' 권중순 대전시의원, 사퇴 철회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대 대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의장후보 권중순(더불어민주당, 중구3)의원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에서 과반 득표에 실패하자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던 대전시의회 권중순(더불어민주당, 중구3)의원이 사퇴를 철회했다.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에서 과반 득표에 실패하자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던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원이 사퇴를 철회했다.

권중순 의원은 8일 오후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대전시의회 의장 선출과 관련한 일련의 사태로 인해 의회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데 대해 시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의원직 사퇴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권 의원 "의원직 사퇴서를 제출한 후, 지역주민 여러분들과 정치 원로분들, 구청장, 대전지역 국회의원들로 부터 많은 걱정과 만류를 들었다"며 "한결 같이 제도권 안에서 상식과 정도, 기본과 원칙을 통해 의회민주주의를 회복해야 한다는 말씀을 주셨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는 반드시 이 악순환을 끊어내겠다는 일념으로 농성을 하고 있는 동료 의원들을 보며 그 염원을 함께 실현하는 방법도 고민했다"라고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대전시의원 사퇴서를 철회하고자 한다"며 "주민과 당과 충분히 상의하지 못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어떤 비판도 감수하겠지만 저의 사퇴 철회는 아직도 여전히 유효한 당론에 따라 제 소임을 다하기 위한 마지막 충정으로 받아들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권중순 의원은 "이전에도 그랬듯이 모든 의원님들과 만나서 어떻게 하면 대화와 협치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내는 우리당의 전통에 따라 우리당 의원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들어 보겠다"라고 말하며 "야당인 미래통합당과도 항상 협치와 소통의 문을 열어 놓아 대전시 발전을 위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을 마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