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제8대 후반기 원(院)구성 마무리
대전 대덕구의회, 제8대 후반기 원(院)구성 마무리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의회 제8대 후반기 원(院)구성이 마무리 됐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대덕구의회 의장 김태성, 대덕구의회 부의장 김홍태, 행정자치위원장 이경수, 사회도시위원장 박은희, 의회운영위원장 이삼남, 윤리특별위원장 오동환 의원 [사진/대전 대덕구의회 제공]
대덕구의회 제8대 후반기 원(院)구성이 마무리 됐다. (사진 상단 외쪽부터 시계방향) 대덕구의회 의장 김태성, 대덕구의회 부의장 김홍태, 행정자치위원장 이경수, 윤리특별위원장 오동환 의원, 의회운영위원장 이삼남, 사회도시위원장 박은희 [사진/대전 대덕구의회 제공]

지난 6일 제8대 후반기 의회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는 오늘 제252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를 열어 의회 운영위원장 등을 선출하여 원 구성을 마무리 했다.

행정자치위원장에 이경수(다선거구, 초선), 사회도시위원장에 박은희(다선거구, 초선), 의회운영위원장에 이삼남(비례대표, 초선), 윤리특별위원장에 오동환(가선거구, 초선)을 각각 선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대덕구의회 원구성은 의원 간 사전 원만한 합의로 마무리돼 ‘경청하는 의회, 화합하는 의회’를 기조로 한 좋은 시작은 타구의 모범적 사례라는 평을 받게 됐다.

김태성 의장은 원 구성을 마치고 ‘새로 구성된 제8대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그리고 각 상임위원들이 혼신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정성을 다해 대덕구의 발전과 의회의 위상을 크게 높여주길 기대한다’며, ‘그동안 원 구성과 관련해서 이해와 양보로 모든 협조를 아끼지 않은 동료의원들께 의장으로써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대덕구의회 회기운영은 제253회 임시회(9. 10. ~ 9. 21. 12일), 제254회 정례회(11. 23 . ~ 12. 18. 26일)를 운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