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8대 후반기 의장에 김태성 의원 당선
대전 대덕구의회, 8대 후반기 의장에 김태성 의원 당선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 김홍태(미래통합당)
대덕구의회 김태성 의장 ⓒ대덕구의회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대덕구의회 김태성 의장 [사진/대덕구의회]

오늘 6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김태성(더불어민주당/ 59세)의원, 부의장에 김홍태(미래통합당/ 64세)의원이 당선됐다.

선거는 회의규칙에 의거하여 3일까지 등록을 받아 의장후보는 김태성 의원, 부의장후보는 김홍태 의원이 단일로 입후보해 찬․반 무기명투표로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결과 김태성 의장은 찬성7표, 반대1표로 당선되었으며, 김홍태 부의장 역시 찬성 7표, 반대1표로 당선되었다.

김태성 의장의 당선소감은 “동료의원들에게 선출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리고, 전반기 의회를 훌륭하게 이끌어주신 서미경 前의장과 김수연 前부의장, 각 상임위원장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했으며, 개인적으로 빛나는 영예라고 생각하고 매우 중요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일곱 명의 동료의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고 소통하면서 대덕구 문제들을 해결해 가는데 최선을 다하며, 구민의 요구에 더욱 겸허한 마음으로 경청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덕구 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소통과 협력과 협치’라는 시대적 명령과 ‘감시와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의무를 반드시 조화롭게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