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코로나 막자” 해수욕장 발열체크 현장 점검
양승조 지사, “코로나 막자” 해수욕장 발열체크 현장 점검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04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4일 개장 대천해수욕장 찾아 검역소·광장 등 살펴
대천해수욕장 입구에서 방역요원들이 해수욕장 입장객들의 발열을 체크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제공]
대천해수욕장 입구에서 방역요원들이 해수욕장 입장객들의 발열을 체크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4일 대천해수욕장을 방문, 코로나19 차단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서해안 최대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 개장으로 전국에서 대규모 피서 인파가 집중되며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개장 첫 날을 택해 일정을 잡았다.도는 대천을 비롯, 여름철 개장 기간 15만 명 이상이 찾는 도내 6개 해수욕장의 모든 방문객에 대해 발열 체크를 실시토록 했다.

양 지사가 지난달 24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대책본부 영상회의에 참석해 밝힌 ‘청정 해수욕장 만들기’ 추진 계획에 따른 조치다.

대천역에서 한 관광객이 핸드폰을 이용해 QR코드로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있다.
대천역에서 한 관광객이 핸드폰을 이용해 QR코드로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제공]

해수욕장 길목과 역·터미널 등에서 방문객 체온을 측정한 뒤, 이상이 없을 경우 해수욕장 출입과 인근 식당·숙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손목밴드를 제공하는 방식이다.승용차 이용객에 대한 발열 체크는 해수욕장 앞 출입 도로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한다.

대중교통 이용객은 역과 터미널 등에서, 관광버스는 버스 전용 구역에서 각각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도는 발열 체크 및 손목밴드 착용 거부 시 해수욕장 입장을 제한하고,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 양 지사는 △대천역 △대천해수욕장 진입도로 제3검역소 △공영주차장 제2버스검역소 △머드광장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4일 대천해수욕장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함께 2미터 거리두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4일 대천해수욕장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함께 2미터 거리두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제공]

각 현장에서 양 지사는 발열 체크 등이 원활하게 진행되는지 살피고, 차량 통행로에서 발열 체크 등을 진행하는 만큼, 근무자 모두 안전과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양 지사는 “해수욕장 방문객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포함될 경우 전국적인 전파는 물론, 확진자 방문지 기피 심리로 지역경제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발열 체크와 손목밴드 배부 방식의 차단 방역을 통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바다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