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안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대전 서구 도안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7.0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도안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설계 공모 당선작
서구 도안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설계 공모 당선작 [사진/서구청제공]

대전 서구는 도안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을 위한 건축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심사 결과 당선작은 ㈜모드 건축사사무소와 ㈜민앤동 건축사사무소에서 공동 제출한 작품이 선정되었다.

당선작은 이용자의 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동 동선 및 기능 배분이 우수하며 입면이 유기적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입선작으로는 건축사사무소 YEHA와 ㈜신화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공동 제출한 작품 등 4점이 선정되었다.

서구는 도안지구 개발에 따른 주민편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12월 부지를 매입하고 이번 당선작을 토대로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 2021년 1월 중 공사를 시작해 2022년 4월 공사 완료 후 도안동 행정복지센터를 개청할 계획이다.

구는 도안동 1097번지 부지 1,406.8㎡를 활용하여 총 81억 원의 신축 사업비로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120㎡ 규모의 주민친화 동 청사를 건립할 계획이며, ▲민원실 ▲생활문화센터 ▲돌봄센터 ▲안전체험센터 ▲주거지 주차장 등 생활 SOC 복합 건축을 통해 주민을 위한 문화 및 복지 지역공동체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신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종태 청장은 ”도안 신도시 개발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도안동 분동 및 동 청사 신축에 대한 주민의 행정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해 주민들의 진정한 소통과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